반응형

전쟁터에서 밥 챙겨주던 ‘군인’, 테러범이 폭탄 던지자 온몸으로 막은 ‘유기견’

반응형

 

전쟁터에서 밥 챙겨주던 ‘군인’, 테러범이 폭탄 던지자 온몸으로 막은 ‘유기견’

 

전쟁터에서 따뜻한 밥과 손길을 내밀어준 군인을 위해 온몸을 던져 자살폭탄 테러범을 막아낸 유기견들이 있다.

아프가니스탄 미군 기지에서 근무 중이던 크리스 듀크 하사는 숙소 근처를 떠돌아다니는 유기견들을 발견하게 되고

파병 근무 중이던 그는 제때 먹지 못한 녀석들이 안쓰러워 매일 밥을 챙겨먹여주는 등 알뜰살뜰히 챙겨 주었다.

전쟁터 이다보니 하룻밤 사이 옆에 있던 동료가 싸늘한 주검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흔한 일이다보니 누군가에게 기대고 의지할 곳조차 없던 전쟁터에서 유기견들은 군인들에게 위로가 되어주는 존재였다고 한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어느날 밤, 갑자기 녀석들이 시끄럽게 짖어대기 시작하였다.

알고보니 자살 폭탄범이 부대에 몰래 침입, 숙소에서 자고 있던 군인 50여명을 덮쳐 죽이려고 했었던 것이었다.

자살 테러범은 온몸에 폭탄을 달고 숙소에 잠입하려다가 유기견들에게 걸렸고 이들은 테러펌을 저지하기 위해 짖는 것은 물론 실제로 공격하기도 하였다.

생각지도 못한 유기견들의 방해에 당황한 테러범은 군인들이 하나둘씩 숙소에서 나오자 결국 폭탄을 터뜨려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이다.

크리스 듀크는 “정말이지 유기견들이 아니었다면 저는 오늘 이 자리에 있을 수 없었을거예요”라고 말하였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테러범에게 달려들었던 유기견 사샤는 목숨을 잃고 말았다고 한다.

배고픈 자신에게 밥을 챙겨준 군인에게 은혜를 잊지 않고 갚으려다가 끝내 눈을 감게 된 유기견 사샤. 군인들은 녀석들의 희생에 미안하면서도 고마움을 감출 수가 없었다고 한다.

 

 

 

그로부터 며칠 뒤 크리스 듀크는 집으로 돌아가야했는데 자신을 비롯한 동료들의 목숨을 구해준 유기견들을 두고 가기에 자꾸만 눈에 밟혔다고 한다.

크리스 듀크는 오랜 고민 끝에 참전용사 지원 기관에 글을 남겨 유기견들을 집에 데려올 수 있게 도와달라 요청하였다.

참전용사 지원 기관 회장이 이를 보고 감동 받아 유기견들을 데리고 올 수 있도록 모금 기금을 마련, 후원해주었다.

덕분에 테러범과 싸우느라 미처 피하지 못해 눈을 감은 사샤를 제외한 루퍼스와 타겟을 집으로 데려올 수 있었다.

만약 그때 그가 배고픔에 지친 유기견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먼저 내밀어주지 않았더라면 어떻게 됐을까 싶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토픽뉴스